검색
학교 교육제산특색교육독서교육
매주 수요일마다 모여 동아리 활동을 하였습니다
<5월 온책사랑 독서 동아리>
현저동에서 매동초까지의 등굣길을 여행해보기 (p.78~82)
화자의 자택 흔적, 인왕산 자락, 사직공원, 놀이 등
견문 내용이 담긴 여행 안내서 만들기(p.78~82)
우리 학교 자연을 둘러보고 놀이하며 등교하기(3차시)(p.78~82)
자연물 놀이, 현재와 당시의 등굣길 비교 등
현재와 당시의 등굣길 비교, 느낌 감상문 쓰기(1차시)
자연에서 소리나는 것을 찾아 간단한 곡을 연주해보기
(p.78~82)
책 속에 나오는 주인공이 꼬붕이 된 사정을 알고 역할극으로 꾸며 인물의 처한 환경과 마음 파악하기 (p.84)
책 속에 나오는 무당, 굿을 적절한 설명방법을 생각하여 대상의 특징이 드러나게 글쓰기(비교와 대조, 분석, 분류) (p.84~89)
쌈지 만들기(바느질) (p.90~91)
옛날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아이스케키 만들기 (p.91~93)
이야기 속 화자네 집안과 사탕가게 집안이 싸울 때 관점을 바꾸어 사탕가게 딸의 입장에서 이야기 만들어 보기:역할극도 (p.93~96)
어머니 돈을 훔친 것으로 일어난 사건에 대해 어머니에게 용서받은 일을 공감, 감동 등 인상적인 일을 찾아보고 나의 경험 생각해보기 (p.90~97)
<5월 독서동아리 활동 내용>
- 선정도서: 너를 보면 (최숙희 그림책)
- 내용: 누군가의 아픔을 돌아보고 공감 할 수 있는 책
- 책놀이: 카드만들기
- 선정도서: 책이 꼼지락 꼼지락 (김성범 글/이경국그림)
- 내용: 책을 읽으면서 상상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그림책
- 책놀이: 아코디언 북 만들기
- 선정도서: 널 만나서 정말 다행이야 (미야니시 타츠야 글)
- 내용: 친구의 소중함, 따뜻한 말의 중요함을 알려주는 책
- 책놀이: 소중한 친구에게 줄 종이꽃다발 만들기
- 선정도서: 까만코다 (이루리 글)
- 내용: 북극곰이 들려주는 환경과 치유의 이야기
- 책놀이: 수채화 캘리 엽서만들기(환경그림)
- 선정도서: 바람이 휙, 바람이 쏴 (하슬러 글)
- 내용: 숲의 요정들이 들여주는 꼽추 형제 이야기(스위스전래)
- 책놀이: 아트테라피 (그림을 그리며 심리치료)